[에스티비] 12월 21일 23:30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장파울리
축구
댓글
0
조회
163
12.20 21:00
슈투트가르트 (독일 1부 6위 / 최근 5전: 무승승승승)
슈투트가르트는 4-2-3-1 포메이션을 선호하며, 지공 전개를 중심으로 한다. 부상에서 복귀한 레벨링(LW)-운다브(FW)를 활용한 공격은 한층 강력해졌다. 밀로트(RM)의 드리블과 슈틸러(DM)의 전진 패스는 위협적이며, 바그노만(DR)-미텔슈타트(DL)의 오버래핑은 장 파울리의 측면 수비를 공략할 가능성이 높다. 수비에서는 샤봇(DC)-로널트(DC)가 제공권과 빠른 발로 안정감을 제공하며, 직전 경기에서도 11차례의 리커버리를 기록했다. 상대의 단순한 속공은 제어할 수 있을 것이다.
- 결장 이슈: 자가두(DF / ★★★), 투레(FW / ★★★)
장 파울리 (독일 1부 15위 / 최근 5전: 무패승패패)
장 파울리는 4-2-3-1 포메이션으로 속공 전개를 시도한다. 아폴라얀(AMC)-시나니(AMC)를 중심으로 한 공격은 전진 패스 자원의 부족으로 단조롭다. 직전 브레멘전(0-2 패)에서도 상대 페널티 박스 안쪽 터치가 5차례에 불과하며 에그슈타인(FW)이 고립된 모습이었다. 수비는 메츠(DC)의 부재로 네메스(DC)-스미스(DC)-왈(DC)가 어색한 라인을 형성 중이다. 수비 라인을 낮게 형성하겠지만, 호흡과 라인 컨트롤이 미흡해 안정감은 부족하다.
- 결장 이슈 : 버처트(GK / ★★), 알러스(GK / ★), 볼(GK / ★), 메츠(DF / ★★★★), 바그너(MF / ★★★), 멧칼프(MF / ★★★★), 사드(FW / ★★★★), 졸러(FW / ★★), 뱅크스(FW / ★★)
슈투트가르트는 강력한 공격진과 안정적인 수비 밸런스로 경기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 반면, 장 파울리는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불안 요소가 많다. 슈투트가르트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며, 언더(2.5 기준) 베팅이 유효할 것이다.
승무패 : 슈투트가르트 승
핸디캡 (-1.0) : 슈투트가르트 승
언더오버(2.5)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