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비] 3월 30일 MLB 뉴욕양키 vs 밀워브루
야구
댓글
0
조회
121
03.29 21:00

선발 투수
NYY : 맥스 프리드를 내세워 연승에 도전한다. 작년 애틀랜타에서 11승 10패 3.25의 성적을 거두고 대형 FA 계약으로 이적한 프리드는 스프링 캠프의 투구 내용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다. 일단 구장 자체가 좌완 투수에게 유리하니만큼 좋은 투구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MIL : 네스터 코르테스가 트레이드 이적 후 공교롭게도 친정팀 상대로 데뷔전을 치른다. 작년 양키스에서 9승 10패 3.77을 기록한 뒤 밀워키로 트레이드 되었던 코르테스는 기복 때문에 트레이드 될거란 말이 많았고 그렇게 되었다. 친숙한 양키 스타디움이긴 하지만 양키스가 코르테스에 대해 워낙 잘 알고 있는터라 기대는 어렵다.
선발 : 양키스의 우위
불펜진
NYY : 로돈 강판 이후 3.2이닝 3안타 1실점. 문제는 마무리 데빈 윌리엄스가 친정팀 상대로 2안타 1볼넷 1실점을 했다는 점이다. 그나마 연속 삼진이라서 다행. 일단 마크 라이터 주니어의 깔끔한 투구가 돋보인다.
MIL : 페랄타 강판 이후 3이닝 2실점. 시작부터 쾨니그가 제 몫을 하지 못하고 실점을 한건 아쉽다. 어찌됐든 이 팀은 불펜으로 먹고 살아야 하는 팀. 조엘 페이앰프스가 저 상황에 나왔어야 했나 싶긴 하다.
불펜 : 아직은 막상막하.
타격
NYY : 페랄타와 쾨니그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렸다. 그러나 7안타에서 보이듯 좋다고는 할수 없는 편. 그야말로 장타력으로 모든걸 처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득점권 성적이 7타수 1안타였는데 여기에서 조금 더 집중력이 필요할 것이다.
MIL : 카를로스 로돈 상대로 1점, 데빈 윌리엄스 상대로 1점. 그러나 9회초 무사 만루에서 딱 1점이었다는게 여러모로 아쉽다. 아직 시즌 초반이기도 하고 발동이 걸릴려면 멀었긴 하지만 톱타자 잭슨 추리오의 5타수 5삼진은 웃고 넘어갈 일은 아닐 것이다.
타격 : 양키스가 미세 우위를 점유중.
승패 분석
개막전은 양 팀의 팀 컬러가 유감없이 드러났다고 해도 좋은 경기였다. 특히 양키스는 카를로스 로돈이 제 몫을 해줬다는게 긍정적인 부분. 코르테스가 양키 스타디움에 익숙하다고는 하지만 양키스야 말로 코르테스를 잘 아는 팀이라는걸 생각해야 한다. 현 시점에서 최대의 변수는 불펜이라고 할수 있는데 불펜이 터지기 전에 승부가 날 가능성이 높다. 선발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예상 스코어 5:3 뉴욕 양키스 승리
승1패 : 뉴욕 양키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