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비] 04월 28일 05:10 MLB 애리조나 vs 애틀랜타
야구
댓글
0
조회
200
04.27 18:00

선발 투수
AZ : 브랜든 파트(4승 1패 2.73)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3일 탬파베이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파트는 4월 한달간 4전 전승 2.28의 훌륭한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홈 경기 투구가 상당히 좋은데 낮 경기 강점도 있는터라 기대를 걸어도 좋을 것이다.
ATL : 스펜서 슈벨렌바흐(1승 1패 2.56)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2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슈벨렌바흐는 최근 2경기에서 조금씩 흔들리는 모습이 나오는 중이다. 원정 투구는 약간 물음표가 있는데 낮 경기는 기복이 있다는 점이 변수가 될 것이다.
선발 : 애리조나의 우위
불펜진
AZ : 미치 켈러의 6이닝 2실점 이후 올라온 투수들이 모두 족족 실점을 허용하면서 켈리의 승리는 날아갔고 종국에는 경기의 패배까지 떠안았다. 최종 성적은 4이닝 6실점. 특히 제일런 빅스가 좌타자들을 막아내지 못하고 8회초에 3실점한게 너무나 컸다. 최근 이 팀의 불펜은 구제불능이라는 단어가 어울린다.
ATL : 그랜트 홈즈는 5.2이닝 6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졌다. 이후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지만 마무리 이글레시아스가 올라오자마자 동점 홈런을 허용하면서 연장전으로 간게 옥의 티. 그나마 10회말을 딜런 리가 무실점으로 막아준게 컸다. 그러나 마무리가 너무 흔들린다.
불펜 : 애틀랜타의 미세 우위
타격
AZ : 그랜트 홈즈와 라이젤 이글레시아스 상대로 유지니오 수아레즈의 4홈런 5타점이 너무나 컸다. 그리고 모레노의 2타점 적시타는 보너스. 한 명이 대활약을 했는데 패배했다는 점은 여러모로 타격이 남을수 밖에 없을듯. 병살타 3개가 컸는데 코빈 캐롤의 5타수 무안타도 아프다.
ATL : 애리조나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3발 포함 8점을 올렸다. 특히 하위 타선이 무서울 정도의 집중력을 보여준게 포인트. 부상에서 돌아온 션 머피는 최강의 공갈포로 군림중. 후반에 집중력이 올라가고 있다는건 분명히 좋은 신호일 것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는 애리조나의 불펜이 엄청나게 흔들리고 있는 시리즈다. 이번 경기 역시 그 점이 가장 큰 변수가 될듯. 하지만 파트는 최근 투구도 좋고 홈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인 반면 최근의 슈벨렌바흐는 조금 기복이 있는 편. 물론 애리조나의 불펜이 최대 변수지만 이번만큼은 제 몫을 해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애리조나 승리
핸디 : 애리조나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