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비] 4월 21일 14:00 KBO 롯데 : KT
야구
댓글
0
조회
396
04.23 16:01
◈롯데
우천 취소의 아쉬움이 가득한 롯데는 애런 윌커슨(1승 2패 4.61)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합니다. 16일 LG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윌커슨은 한번에 와르르 흔들리는 문제를 극복하지 못한바 있습니다. 작년 KT 상대로 홈에서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지만 낮 경기에 약한 윌커슨임을 고려한다면 QS만 해줘도 다행일수 있습니다. 금요일 경기에서 원상현 상대로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렸다가 KT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4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홈에서 11개의 안타를 기록할만큼 타격감은 회복된 모습입니다. 그러나 11개의 안타와 5개의 사사구로 4점에 그친건 3개의 병살타 때문일듯. 김원중의 깔끔한 마무리는 팬들의 갈증을 풀어주는 세이브일 것입니다.
◈KT
우천 취소가 조금은 반가운 KT는 윌리엄 쿠에바스(3패 3.90)를 내세워 반격에 나섭니다. 16일 키움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쿠에바스는 작년과 다르게 장타 허용비 상승과 제구 문제가 조금씩 불거지고 있는 중입니다. 작년 롯데 상대로 원정에서 8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낮 경기의 스페셜리스트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금요일 경기에서 반즈 상대로 터진 홈런 2발로 올린 3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KT의 타선은 득점권 집중력 부족이 패배로 이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의 박병호는 대타 요원 외에 쓸모가 없을듯. 원상현의 승리를 날려버리면서 3이닝 3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박영현까지 가는 길이 너무나 멀어 보입니다.
◈코멘트
전날의 우천 취소는 KT에겐 조금 더 유리하게 작용할수 있습니다. 불리한 선발 매치업을 어느 정도 극복할수 있기 때문. 현재 양 팀의 야수진 경기 레벨은 막상막하라고 할수 있겠지만 윌커슨은 낮 경기에 약점이 있는 반면 쿠에바스는 낮 경기에 강점이 있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T 승
[[핸디]] : 롯데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