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비] 5월29일 콜로로키 클리가디 ML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야구
댓글
0
조회
193
05.28 17:00
타선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콜로라도 로키스는 라이언 펠트너(1승 4패 5.07)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4일 오클랜드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펠트너는 강속구가 통하는 날의 투구는 좋은 편이다. 최근 징검다리 호투가 이어지고 있고 타이밍상으론 부진할 타이밍인데 야간 경기에서 피안타율이 매우 높은게 문제가 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재비온 커리를 공략하면서 찰리 블랙몬의 3점 홈런 포함 8점을 올린 콜로라도의 타선은 최근 1차전 타격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혼자서 호수비에 4타점을 올린 찰리 블랙몬은 최근 들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준듯. 제이크 로저스 이후 2.1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9회가 계속 아슬아슬하다.
선발의 난조로 연승이 끊긴 클리블랜드 가디언즈는 트리스탄 멕켄지(2승 3패 3.44)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3일 메츠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맥켄지는 솔로 홈런 3발에 무너진바 있다. 플라이볼 투수라는 점이 최대 변수인데 야간 경기 방어율이 3.12에 피안타율이 무려 .183이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콜로라도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공략하면서 6점을 올린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홈런이 터져주지 않은게 정말로 아쉬운 부분이다. 결정적인 상황에서 나온 2개의 병살타는 보너스. 커리의 조기 강판 이후 4.2이닝을 2안타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제 몫은 분명히 해냈다.
전날 경기는 최근 콜로라도의 타격이 나쁘지 않다는걸 보여준 증거였다. 문제는 이 흐름이 이어지기가 쉽지 않다는 점일듯. 펠트너는 야간 경기에 약점이 있고 클리블랜드는 나름 강속구 공략이 되는 팀이다. 그리고 홈에서 콜로라도의 타선은 항상 2차전부터가 아쉽다. 무엇보다 전날 패배로 인해 클리블랜드는 주력 불펜이 휴식을 취했다. 전력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가디언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4 클리블랜드 승리
핸디 : 클리블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