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비] 5월31일 보스턴 디트로이트 ML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야구
댓글
0
조회
187
05.30 17:00
투타의 부진이 루징 시리즈로 이어진 보스턴 레드삭스는 닉 피베타(2승 3패 4.2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6일 밀워키와 홈 경기에서 3.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피베타는 부상 복귀 후 투구의 기복이 심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금년 야간 경기 등판시 2패 4.60으로 투구 내용이 좋지 않다는 점도 불안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코빈 번즈 상대로 2회초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보스턴의 타선은 원정에서 페이스가 떨어져버렸다는게 최대의 문제가 될수 있다. 8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도 문제지만 이 팀의 타선은 홈에서 기대가 안되는 레벨이다.그나마 체이스 앤더슨이 혼자 2이닝을 버텨준게 불펜 운용에 도움이 될수 있을듯.
더블 헤더를 1승 1패로 마무리 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잭 플래허티(1승 4패 3.84)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4일 토론토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플래허티는 최근 5경기 연속 QS를 기록하고 있지만 그 기간동안 1승 3패로 타선의 지원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작년 보스턴 원정에서 3.1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이번 경기의 기대치 역시 QS 정도로 보인다. 전날 더블 헤더에서 각각 8점과 2점을 올린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어느 정도의 투수까지를 공략할수 있느냐를 제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원정 타격은 나름 승부를 걸 여지는 있는 편. 2차전에서 무너진 조이 웬츠는 특단의 조치가 필요한듯 하다.
양 팀 모두 우완 투수 상대 타격은 비슷한 편이다. 그러나 보스턴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이 좋지 않은 편이고 최근 플래허티의 투구가 좋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물론 피베타가 홈에서 부활할 가능성이 없는건 아니지만 전날 디트로이트가 만나고 온 투수들은 자레드 존스와 폴 스킨스다. 상성에서 앞선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디트로이트 승리
핸디 : 디트로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