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비] 2024-11-18 [WBSC Premier 12] Dominican Republic VS 일본 분석
야구
댓글
0
조회
129
11.18 19:00
작성자 :
STV
Dominican Republic
- 도미니카공화국은 이번 대회에서 탈락이 확정된 상태로 경기를 치렀습니다. 선발 투수 윌리 페랄타는 이전 경기에서 쿠바를 상대로 5.1이닝 1실점의 호투를 펼쳤으며 에이스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타선은 한국전에서 아리스멘디 알칸타라가 2홈런을 기록하며 6점을 올리는 등 강점을 보였지만, 불펜의 난조로 6점차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후반부 불펜의 부진은 여전하며, 팀의 전체적인 경기 운영에 어려움을 안겼습니다.
일본
- 일본은 결승 라운드 진출을 확정짓은 상태에서 경기에 임했습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토고 쇼세이는 국제 대회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선수로, 이번 경기에서도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주며 팀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타선은 전날 쿠바전에서 7점을 올리며 득점권에서의 집중력을 입증했으며, 짜임새 있는 야구로 점수를 효율적으로 올렸습니다. 하지만 불펜진에서 젊은 투수들의 경험 부족이 드러나며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종합 분석
- 도미니카공화국은 탈락이 확정된 상태에서 경기에 나섰지만, 선발 페랄타의 호투와 일부 타자들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불펜의 부진이 승부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편, 일본은 선발 토고 쇼세이의 안정적인 투구와 타선의 효율적인 공격으로 경기를 주도했습니다. 비록 일본의 불펜이 불안 요소를 드러내긴 했지만, 전반적인 전력에서 도미니카공화국을 압도하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짜임새 있는 야구가 일본의 강점으로 작용하며 경기를 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