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비] 2024-11-18 [WBSC Premier 12] 대만 VS Cuba 분석
야구
댓글
0
조회
129
11.18 19:30
작성자 :
STV
대만
- 대만은 타선 폭발로 결승 라운드 진출을 확정 지은 상태입니다. 선발 투수 린유민은 한국전에서 4.2이닝 동안 2안타 2실점의 준수한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대만의 타선은 전날 호주를 상대로 3점 홈런 2발을 포함해 11점을 기록하며 상대 투수진을 완파했습니다. 불펜이 5.1이닝 동안 2실점을 허용하며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인 점은 보완이 필요합니다.
Cuba
- 쿠바는 전날 일본전에서 막판 추격에 실패하며 탈락이 확정되었습니다.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높은 요니스 예라는 1차전 도미니카전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펼쳤으며, 쿠바 선발진 중 가장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전날 일본전에서 쿠바 타선은 6점을 올리며 끝까지 분전했지만, 9회초 1사 만루의 동점 찬스를 살리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후반 투수 소모가 많아 이번 경기에서 불펜 운영이 어려울 가능성이 있습니다.
종합 분석
- 양 팀 모두 운명이 결정된 상태지만, 대만은 여전히 1위 가능성이 남아 있어 동기 부여가 더 큽니다. 대만이 쿠바를 앞선다고 볼 수 있는 이유는 타선과 불펜의 안정성 측면에서입니다. 대만은 홈 경기의 이점을 최대한 살리며 승리에 가까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